이제 카톡은 뗄레야 뗄수 없는 일상이 되었죠! 그래서 오늘은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 유형들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외국에서는 메신저, 왓츠앱등 다른 앱들을 많이 쓰는 반면 한국에서는 카카오톡이 굉장히 압도적인 메신저프로그램인데요. 요즘은 따로 연락하지 않아도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을 보면서 서로의 근황을 대략적으로 짐작하기도 하기도 합니다. 가끔씩 친구들의 프사를 쭉 둘러보는 분들도 굉장히 많구요. 가끔 프사로 뭔가하긴 해야겠는데 뭘해야될지 몰라서 카톡 프사 추천이라고 검색까지 하시는 분들도 계시죠! 카톡 프사들은 굉장히 다양하고 종류가 많지만, 대표적인 15가지 유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1. 내 사진형 (셀카/잘나온 내 사진)
▼ 가장 대표적인 유형이죠. 자신의 사진은 셀카로 찍어서 프로필 사진으로 하는 경우가 많답니다! 잘 찍은 사진은 만족감과 좋은 인상을 주기도 합니다. 프사용으로 쓸 만족스러운 사진을 위해서는 여러 장의 사진들을 찍어야 하기도 합니다. 또 여행지나 길에서도 혹은 지하철과 같은 일상적인 장소들에서도 프사용으로 쓸 셀카 사진을 찍고 계신 분들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기도 하죠! 더 좋은 각도에서의 사진을 위해서 셀카봉이 나오기도 했죠. 잘나온 사진들은 내 만족을 위해서도 좋지만, 나를 대표하는 이미지인 프로필 사진으로 해두기도 좋은 것 같습니다!
2. 풍경사진형
▼ 여행을 갔거나 예쁜 풍경들이 있으면 사진으로 담아두고 싶죠. 그리고 이렇게 찍어놓은 사진들을 카톡 프사에 공유하기도 합니다. 잘 찍은 사진을 자랑할 수도 있고, 내가 본 예쁜 풍경을 지인들과 공유할 수 있기도 하죠! 여행에서 본 풍경 사진들을 공유하면 다른 사람들에게 내가 이곳에 있다는 걸 알릴수도 있고, 또 좋은 풍경의 모습이 다른 사람들에게 공유될 수 있기도 하답니다!
3. 좋았던 추억 사진형
▼ 사진들을 보다보면 예전의 좋았던 순간들이 기억날때가 있죠. 지금의 친구과 지인들은 모르는 내 어릴적 과거 모습이라던가, 유럽여행 같은 특별했던 순간들이 떠오를 때도 있고, 나한테도 그랬던 적도 있었다는 걸 지인들과 공유하고 싶을때도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럴때 현재 사진이 아니라 지난 사진들을 프사로 올려두기도 하죠!
4. 별 뜻없고 그냥 귀엽거나 괜찮아서형
▼ 프사를 보면 가끔씩 뭔가 이유 있고 의미있는 사진들을 올리는 사람들도 있지만, 그냥 아무 이유없이 마땅히 할게 없어서 대충 마음에 드는 사진들을 프사로 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아니면 인터넷에서 어떤 사진을 보다가 그 사진이 뭔가 귀여워서, 혹은 그냥 괜찮길래 프로필 사진으로 쓸 것도 마땅치 않으니 우선 프사로 해두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5. 애정표현형
▼ 다섯번째는 애정표현형인데요. 프사로 상대방에게 보내는 메세지를 표현하기도 하죠! 예를 들면 연인들 사이의 기념일일때 그 기념일에 대한 표현으로 하트를 그려넣는다던가, 그날의 사진을 올려둔다던가 하는 경우들이 있죠! 또 프로필 사진에 내 사진이 아니라 배우자나 연인의 사진을 해놓는 경우들도 있습니다.
6. 자녀, 손자, 조카 사진형
▼ 카톡 친구 목록중에 어른분들이 좀 계신다면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는 프사 유형인데요. 눈에 넣어도 아깝지 않은 귀여운 아이들이기에 자녀, 손자의 사진들을 프사로 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아이들은 금방 금방 크고 무럭무럭 자라는만큼 자주 바뀌는 프사 유형이기도 하죠!
7. 연예인 사진형
▼ 좋아하는 가수나 배우, 아이돌등이 있다면 그 연예인 사진으로 프사를 해두시는 분들도 굉장히 많아요~ 특히 아이돌 사진으로 프사를 해놓는 경우는 흔히 볼수 있습니다! 아니면 워너비인 연예인들의 사진을 올려두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죠!
8. 심정표현형
▼ 무슨 일이 있어서 어딘가 털어놓거나 표현을 하고싶을때 카톡 프로필에 지금 심정을 표현하기도 합니다. 직접적으로 누군가에게 이야기를 하기는 어려운 상황속에서 내가 지금 이런 상태라는 걸 누군가 알아주길 바라는 마음에 올리기도 하죠! 주변 사람들이 카톡 프사를 보고 무슨 일이 있는지 메세지를 보내서 서로 이야기를 하기도 합니다!
9. 공지형
▼ 곧 어떤 일이 있을 때, 카카오톡 프사를 이용해 공지를 하기도 합니다. 예를들어서 결혼식이나 자신이 주최하는 행사가 있을때 개인적으로 메세지를 보내기도 하겠지만, 메세지를 보낼 정도로 가깝지 않은 사람들이나 혹은 잊고 보내지 못한 사람들에게 간접적인 홍보와 알림이 되기도 하죠. 그외 자신의 스케줄 또는 일정을 프사에 올려둬서 사람들이 볼 수 있게 하기도 합니다!
10. 사회동참형
▼ 사회 동참형도 있습니다. 개인적인 프로필 사진들이 아니라 사회에 무슨 일이 있을 때, 추모하기 위해서나 프로필 사진으로나마 사회에서 일어나는 일에 목소리를 내고 동참하기 위해서 그것에 맞는 프로필 사진으로 바꾸는 경우들도 있죠 ! 이런 사진들은 특히 SNS를 통해 급 물살을 타기도 합니다.
11. 광고 또는 홍보형
▼ 보험이나 핸드폰 판매 및 개인 사업들을 하시는 분들은 카톡 프사를 본인들의 일의 연장으로 활용하기도 합니다. 무슨 제품이 나왔다던가, 유용한 정보들을 올려서 사람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할 수 있죠. 요즘은 상대방의 카톡 프로필을 보는 궁금해하고 보시는 분들이 많기때문에 적잖은 효과를 낳기도 합니다!
12. 프로필사진 없음형(무사진형)
▼ 카톡 프사는 무사진형도 많습니다. 말 그대로 프로필 사진이 없는 경우에요! 프로필 사진을 꼭 등록해야할 필요는 없죠. 프사가 없는 경우는 보통 그냥 카톡을 잘 안해서 굳이 프사를 해놓지 않거나, 그냥 깔끔한게 좋아서인 경우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또 다른 이유로 무슨 일이 생겼을 때 누군가 알아줬으면 하는 마음에 프사를 없애는 경우도 있고 상황에 따라서 프사가 없는 게 오해를 덜 사게 되는 경우들도 있죠! 그런 경우에는 프사를 없애고 기본 이미지를 사용합니다!
13. 나와 비슷한 캐릭터나 내 사진 캐리커쳐형
▼ 나를 표현하는 방법은 다양하게 있는 것 같습니다! 프사를 직접적으로 자신이 찍은 셀카나 자기 사진으로 해두는 분들도 많지만, 간접적으로 나와 비슷한 이모티콘이나 나와 닮은 캐릭터들을 카톡프사로 쓰거나 혹은 나를 캐리커쳐로 그린 그림등을 프사로 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예를들어 너무 잠이 많이와서 잠만보 캐릭터를 사진으로 해둔다던가, 자신과 외모가 굉장히 닮은 어떤 캐릭터로 프사를 해둔다던가, 누군가 그려준 내 캐리커쳐가 마음에 들어서 그 사진을 프로필로 해두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14. 내 작품 공유형
▼ 그림을 그린다던가, 잘찍은 사진들 혹은 내가 오랫동안 무언가 공들어 만든게 있을때는 그냥 만들고 끝이 아니라 누구에겐가 보여주고 싶을 때도 있죠. 그냥 넘기기에는 너무 아까우니까요. 예를 들어 내가 그린 멋진 그림을 공유한다던가, 공들여 만든 프라모델 사진을 공유한다던가, 음식을 맛있고 보기좋게 만들어서 프사로 공유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15. 특별한 순간들 공유형
▼ 결혼식, 졸업식, 입학식, 합격, 군대전역 등등 특별한 순간들은 늘 사진으로 남겨두고 싶죠. 졸업식이면 사진을 왕창 찍어두기도 합니다. 그런 순간들을 나중에 간직하는 추억으로만 쓰시는 분들도 많지만 프로필 사진으로 등록을 해서 주변 지인들에게 내 소식을 알리는데 쓰이기도 합니다. 그러면 따로 이야기하지 않아도 주변 사람들이 내 프사를 보면서 무슨무슨 일들이 있었구나 혹은 졸업을 했구나, 전역을 했구나 등등 내 근황을 쉽게 알 수 있기도 합니다.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페인어 공부하기 좋은 컨텐츠의 유튜브/유튜버 추천! feat. 스페인어 자막 (1) | 2023.06.18 |
---|---|
카카오톡 상태메세지 (카톡 대화명, 카톡프로필) 유형 15가지 (0) | 2023.06.18 |
텔레그램이란? TELEGRAM에 대한 정보 15가지 (0) | 2023.06.11 |
[내집짓기] 건축 연면적 계산 - 바닥면적에서 제외되는 경우 (0) | 2023.06.10 |
두세대의 따로 또 같이 :: 듀플렉스하우스와 캥거루하우스란? (0) | 2023.06.10 |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