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자동차에 관심이 많아서, 이번에 테슬라의 사이버트럭이 출시된다길래 유튜브 보면서 재밌었어서 알게 된 내용을 정리. 이 유튜버 내용이 제일 자세해서 정리해봤다.

 

지금은 아니고 이전에 설명회 할 때 쇠구슬 던졌는데 깨져버린 모습... 이번엔 과연?

 

30X cold rolled 라는 냉간압연 스테인레스 스틸로 외부가 되어 있다. 그냥 스테인리스가 아니고 일반적으로 자동차 뼈대에나 일부 사용하는 강한 스테인리스를 차 외판 전체에 사용한거라고 한다. 그냥 철은 녹이 슬기 때문에 녹이 슬지 않는 스테인리스 강을 가지고서 쓰겠다는 생각으로 만들었다고 한다.

 

망치로 두들겼을 때 도어가 찌그러지지 않는 영상

 

이번에는 쇠구슬은 아니고 야구공을 던졌는데, 안 깨지는 영상

 

타미건 테스트, 타미건은 권총보다는 크고 K2보다는 작은 기관총. 기관총이라서 권총보다 훨씬 강하다. 테슬라의 사이버트럭은 이렇게 방탄 기능이 탑재되어 있는데, 일반 차들이 다 방탄이 되는 것은 아니라고 한다.

 

 

실제 차들은 방탄이 거의 안 되고 차 뚫고서 관통돼서 온다고 한다.

 

 

사이버 트럭은 4면이 다 방탄이 되는 장점이 있다고 한다

 

 

포르쉐 911과의 주행테스트에서, 그냥 이긴 게 아니라 포르쉐 911(보통 정도인 까레라 S급 정도로 예상)을 트레일러에 끌고 가는 데도 더 빠른 퍼포먼스를 보여줬다. 시속 100km까지의 가속 시간은 2.7초

 

 

각 트럭들과 비교하면서 4만 파운드, 즉 18톤을 끄는 테스트를 했다. 사이버트럭, 리비안 R1T, 포드 F-150 라이트닝, 포드 F-350 중에서 1등을 차지했다는 내용.

 

충돌 테스트에서 아주 양호했다는 내용. 시속 56km로 테스트된 내용.

 

 

이렇게 테스트한 차들을 실제로 전시하고 있는 자신감있는 모습

 

 

 

스펙은 길이가 5.68m 폭은 2.41m, 높이는 1.8m, 폭 때문에 주차문제로 말이 많은데, 여기서 사이드미러를 포함했을 때 2.4m라는 이야기이고 보통은 사이드미러를 제외하고 말하기 때문에 2.2m 정도. 길이는 좀 긴 편. 

 

 

중량은 3,104kg.

 

 

 

모터가 3개인(트라이모터) 비스트 모델의 경우 주행 가능거리가 515km. 시속 100km까지 2.7초만에 가속. 우리나라에서 제일 빠른 가솔린 차가 제네시스 G70 3.3터보인데 이게 시속 100km까지 가속 시간이 4.7초라고 한다.

 

 

 

모터가 앞쪽, 뒤쪽 총 두개 달린 듀얼모터 사륜구동의 경우 547km. 시속 100km까지 4.3초

 

 

뒤쪽에만 모터가 달려 있는 후륜 구동 싱글모터의 경우에는 402km. 100km/h까지 6.7초

 

 

여기에 레인지 익스텐더를 넣을 수 있는데 추가 배터리를 넣게 되어 트럭 베드에 싣게 되고 200km를 더 갈 수 있게 된다. 차에다가 배터리를 싣고 다녀야 한다는 점이 있다. 

 

 

 

공기 저항계수는 0.335로 좋지는 않지만, 트럭치고는 괜찮다.

 

 

견인력은 4,990kg. 거의 5톤. 적재 무게는 1140kg 

 

 

후륜이 조향되서, 회전반경이 작다.

 

 

16:9 비율의 18.5인치 자동차형 스크린

 

 

예약 주문이 200만대가 넘었다. 

 

 

 

앞으로 실제 사용후기들이 궁금해진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